국내 캐릭터에 해외 바이어 ‘러브콜’ 쇄도
콘진원, 2019 차이나 라이선싱 엑스포 한국공동관 운영
- 지난 16~18일 ‘2019 차이나 라이선싱 엑스포’에서 수출상담 206건 달성
- 콘진원, 해외 마켓 참가 지원 등 국산 콘텐츠 IP 해외 진출 위해 꾸준히 노력할 예정
- 한국콘텐츠진흥원(원장 김영준, 이하 콘진원)은 지난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‘2019 차이나 라이선싱 엑스포(China Licensing Expo 2019)’에서 국산 콘텐츠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한국공동관을 운영했다.
- 이번 엑스포는 해외 진출을 원하는 20개의 콘텐츠 기업이 참가해 다양한 국산 콘텐츠IP를 선보였다. 국내 우수 콘텐츠가 모인 한국공동관에는 400여 명의 해외 바이어가 방문해 수출 상담 총 206건이 성사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. 특히 B.I Group은 Elite Animation과 애니메이션 공동제작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에디콘 또한 AGOGO와 공동제작과 유통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얻었다.
◆ 로이비주얼, 오로라월드 등 국내 우수 콘텐츠 기업 국제무대에서 ‘주목’
- 올해 6월 개최된 라이선싱 엑스포를 통해 북미 시장으로 발을 내딛는 콘텐츠 기업들의 약진이 두드러졌다. ▲글로벌 IP로 성장한 로보카폴리(Robocar POLI)의 라이선서인 로이비주얼은 캐나다 최대 미디어그룹인 코러스 엔터테인먼트 산하의 넬바나(Nelvana)와 미디어, 라이선싱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했다.
- 또한 지난 3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전 세계 190개국 20개 언어로 론칭한 신규 3D 애니메이션 ▲<출동! 유후 구조대 (원제: YooHoo to the Rescue)>를 선보인 오로라월드 또한 넬바나(Nelvana)와 MOU를 체결하며 유후 브랜드의 캐나다 시장 진출을 예고했다.
- 이외에도 ▲모스테입스의 오리지널 IP인 치피후드(CHIPPY HOOD)는 라이언 포지 애니메이션(LION FORGE ANIMATION)과 시리즈 투자 및 공동제작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으며 ▲스마트스터디의 ‘핑크퐁 아기상어’ IP는 세계 최대 규모의 키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인 니켈로디언(Nickelodeon)과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공동 제작 및 글로벌 배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다수의 국내 콘텐츠 기업들이 올해 미국, 유럽, 중국 내 라이선싱 마켓 참가를 통해 쾌거를 이뤘다.
◆ 콘진원, 국내 기업 해외 판로 확대 위해 한국공동관 운영 등 적극 지원
- 더불어 연계 행사로 마련된 Korea Content IP Pitching day에서는 6개 국내 콘텐츠 기업이 참여해 중국 관계자에게 자사의 콘텐츠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. 중국 내 투자사, 에이전트 등 60여명이 참석해 국내 기업 관계자들과 활발한 교류가 진행되었으며 이번 교류를 통해 향후 중국 내 비즈니스 계약체결의 기대를 높였다.
- 한편, 콘진원은 올 한해 6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2019 라이선싱 엑스포(Licensing Expo 2019)를 시작으로 10월 2019 브랜드 라이선싱 유럽(Brand Licensing Europe 2019), 2019 차이나 라이선싱 엑스포 내 한국공동관 운영을 통해 국내 콘텐츠 기업의 마켓 참가를 지원하며 해외 수출 기회를 확대했다. 앞으로도 콘진원은 국내 기업의 해외 마켓 참가를 지원, 국산 캐릭터의 해외 수출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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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진1. 콘진원은 지난 10월 16~18일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'2019 차이나 라이선싱 엑스포'에서 한국공동관을 운영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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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진2. 콘진원은 지난 10월 16~18일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'2019 차이나 라이선싱 엑스포'에서 한국공동관을 운영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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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진3. 콘진원은 지난 10월 16~18일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'2019 차이나 라이선싱 엑스포'에서 한국공동관을 운영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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붙임. 2019 차이나 라이선싱 엑스포 현장사진